프로그래밍 C#언어

DataType(데이터 타입)

게임첫걸음 2024. 8. 28. 17:30
class DataTypes
{
    // Primitive Type
    // Boolean
    private bool b = true;
    private System.Boolean boolean = false;

    private byte by = 0;
    private sbyte sby = -1;

    private int i = -10;
    private uint ui = 10;

    private decimal d = (decimal)3.14m;

    private nint ptr = 0;
    private System.IntPtr p = 0;

    private const int constVal = 10;
    private readonly int readonlyVal = 10;
    // 정적변수(Static Variables)
    public static int staticVal = 0;
    //dynamic

    public DataTypes()
    {
        //constVal = 100;
        readonlyVal = 100;
        readonlyVal = 200;
    }

    private void Func()
    {
        //readonlyVal = 10;

        const int c = 10;
        //readonly int r = 10;

        //static int s = 0;
    }

    public static void StaticFunc()
    {
        //i = 100;
        staticVal = 100;
        //static int val = 100;
    }
}

class Program
{
    static void Main()
    {
        DataTypes d1 = new DataTypes();
        DataTypes d2 = new DataTypes();

        //d1.staticVal = 10;
        DataTypes.staticVal = 100;
        DataTypes.StaticFunc();
    }
}
  • DataType(데이터 타입): C언어에서 자료형으로 자주 다뤘던 int, short, long, float 등을 C#에서 부르는 방법입니다.
  • bool: True || False
  • (s)byte: (signed)byte 8비트
  • (u)int: (unsigned)int 32비트
  • decimal(십진수): 128비트, (decimal)숫자m으로 표기
  • nint: 네이티브 정수, 크기는 플랫폼 종속적
  • IntPtr: 포인터 또는 핸들을 나타내고 크기는 플랫폼 종속적
  • constVal: 초기화 후 수정할 수 없는 상수값
  • readonlyVal: 읽기 전용으로 상수와 비슷하지만 생성자에서 런타임에 값을 할당할 수 있고 이후는 변경안됨.
  • starticVal: 정적 변수로 모든 인스턴스에서 공유되는 변수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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