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lass DataTypes
{
// Primitive Type
// Boolean
private bool b = true;
private System.Boolean boolean = false;
private byte by = 0;
private sbyte sby = -1;
private int i = -10;
private uint ui = 10;
private decimal d = (decimal)3.14m;
private nint ptr = 0;
private System.IntPtr p = 0;
private const int constVal = 10;
private readonly int readonlyVal = 10;
// 정적변수(Static Variables)
public static int staticVal = 0;
//dynamic
public DataTypes()
{
//constVal = 100;
readonlyVal = 100;
readonlyVal = 200;
}
private void Func()
{
//readonlyVal = 10;
const int c = 10;
//readonly int r = 10;
//static int s = 0;
}
public static void StaticFunc()
{
//i = 100;
staticVal = 100;
//static int val = 100;
}
}
class Program
{
static void Main()
{
DataTypes d1 = new DataTypes();
DataTypes d2 = new DataTypes();
//d1.staticVal = 10;
DataTypes.staticVal = 100;
DataTypes.StaticFunc();
}
}
- DataType(데이터 타입): C언어에서 자료형으로 자주 다뤘던 int, short, long, float 등을 C#에서 부르는 방법입니다.
- bool: True || False
- (s)byte: (signed)byte 8비트
- (u)int: (unsigned)int 32비트
- decimal(십진수): 128비트, (decimal)숫자m으로 표기
- nint: 네이티브 정수, 크기는 플랫폼 종속적
- IntPtr: 포인터 또는 핸들을 나타내고 크기는 플랫폼 종속적
- constVal: 초기화 후 수정할 수 없는 상수값
- readonlyVal: 읽기 전용으로 상수와 비슷하지만 생성자에서 런타임에 값을 할당할 수 있고 이후는 변경안됨.
- starticVal: 정적 변수로 모든 인스턴스에서 공유되는 변수
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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